2017년 3월 18일 토요일

라식 라섹이 위험한 이유

라식 라섹이 위험한 이유




일단 수술 동의서에 안구건조증 비문증 빛번짐은 부작용에 들어가지도 않음


또 안구건조가 건조한걸로 끝나는 경우만 있는건 아님, 건조로 인해 각종 안통 두통 증상은 다양함..

드문 경우는 난시상태에 있다가 갑자기 원시상태로 만든 상태를 눈 주변 근육이 적응 못해 수정체가 수축 이완안되는 경우도 몇몇 있음
당연히 수술은 문제 없었고 눈은 잘 아물었으며, 신경성 문제라고 딱 잡아 뗌
(이 문제는 의사들이 인정안하기 때문에 안과를 가도 해결책이 없음, 사실 의사들도 해줄게 없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음)

복시, 고스트현상 등등

안티라섹이나 안구건조증까페 가보세요 그래도 라식 라섹하고 싶어질지..


  • (2017-03-18 23:38)
    비행기 사고 유가족들만 쭉 만나고 다니면 비행기 타고싶은 마음도 안생기실걸요.
    •  레드박스님
    • (2017-03-18 23:40)
      모든 위험은 고지되어야 하는데 누구나 다 하는 시술인냥 광고하는 지금의 라식 라섹 분위기는 문제 있다고 보는데요.
      • 당근은말밥님
      • (2017-03-18 23:39)
        본인이 걸리면 100% 안걸리면 추천 이런거 같네요. 

        잘 알아보고 잘 선택해야하는 문제라고 봅니다.
        • 달갸리스도님
        • (2017-03-18 23:39)
          필요성은 본인이 정하는 수술이긴 한데... 부작용을 놓고 그렇게 말할거면 차는 어떻게 타시는지...
          • SidePP님
          • (2017-03-18 23:39)
            맞습니다. 우리는 어서 이 위험을 피하기 위해 눈을 뽑아야합니다!
            •  레드박스님
            • (2017-03-18 23:44)
              일단 제가 라섹을 했고 후유증을 겪고 있습니다. 지금은 치료를 통해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수술 이전 상태의 쾌적한 눈상태도 아니고, 너무 힘들때는 정말 눈을 찢어 발기고 싶을정도로 아플떄도 있었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눈 주변근육과 신경이 아프면 안면근육 턱근육 어깨근육까지 다 아픕니다. 또한 안정피로때문에 어지러움과 두통에 시달려요. 라식 라섹은 잘못될 경우 엄청난 후유증이 올 수도 있어요. 저 또한 부작용 일어나기까지는 라식 라섹 찬양론자였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해서 1년이든 2년이든 부작용이 심심찮게 나타나는걸 보고 수술만 하지 부작용에 대해 연구하지 않는 안과의사들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이 듭니다.
              • (2017-03-18 23:41)
                완전실명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몇명은 안되지만;; 

                굳이 리스크를 감수해가며 하기에는
                • 레빈슨님
                • (2017-03-18 23:42)
                  이미 수술 받으신 분들이야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 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정보를 살펴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논의가 잘못된 것은 아니라고 보는데.. 분위기가;;
                  •  우주대괴수b님
                  • (2017-03-18 23:46)
                    +1 
                    눈이 상당히 민감한 기관인데도 이상하게 라식/라섹은 위험성에 대한 인식이 타 수술 대비 엄청 미미하긴 하죠. 
                    말씀하신대로 안구건조나 빛번짐도 엄연한 부작용인데, 그정도는 있을수도 있다는 인식이 환자들 사이에도 퍼져있는 신기한 상황;;
                    •  태화강오징어님
                    • (2017-03-19 00:22)
                      레빈슨님// +1
                      • se나님
                      • (2017-03-18 23:43)
                        여자분들은 거의 다하죠 ...고3 졸업하고..안경쓴분들 

                        안경쓰는게 불편한사람은 해야하는 수술입니다. 

                        외모가꾸는 여자는..거의 필수죠
                        • (2017-03-18 23:43)
                          일부러 안티구매후기를 찾아디니는 느낌?
                          • Ghost_K님
                          • (2017-03-18 23:44)
                            성형수술, 체중감량 수술 등 많은 수술이 그러한 것 같습니다. 아, 갑자기 신해철 형이 생각나네요. ㅠㅠ
                            #CLiOS
                            • 콘헤드님
                            • (2017-03-18 23:48)
                              제 주변엔 야간 빛번짐 겪는 사례가 여러 건 있습니다. 기껏 수술하고 안경 다시 쓰더군요.
                              from CV
                              •  후허어억님
                              • (2017-03-18 23:57)
                                빛번짐과 안경 다시 쓰는 건 무슨 관련이 있는 건가요??
                                from CV
                                •  레드박스님
                                • (2017-03-18 23:59)
                                  야간 빛번짐은 모자이크처럼 되는 경우도 있고 크로스필터 끼운것마냥 엄청나게 빛이 십자가형으로 늘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굴절수차 문제나 난시 등의 문제인데.. 안경을 쓰면 좋아지는 분들도 있거든요.
                                  • 박신혜님
                                  • (2017-03-18 23:50)
                                    저 빼고 친구들 다 했는데 안구건조증 없는 친구는 없더군요... 사실 너무 하고 싶은데 쫄보라 못하겠어요
                                    • 여름아님
                                    • (2017-03-18 23:51)
                                      ~한 경우 있음 , 저러한 경우도 있음.....
                                      ......성형수술은 안전하던가요...
                                      w.ClienS
                                      •  레빈슨님
                                      • (2017-03-18 23:52)
                                        작성자 본인이 수술받고, 고통을 호소하는 케이스잖아요. 본문(댓글) 좀 읽어보고, 댓글을..
                                        •  여름아님
                                        • (2017-03-18 23:53)
                                          레빈슨님
                                          읽었습니다~레빈슨님 경험만으로 결정하면 되는건가요?
                                          라식 라섹이 안전하다고 하는게 아니라 주장하시는 근거가 부족하다는 이야깁니다..
                                          w.ClienS
                                          •  레빈슨님
                                          • (2017-03-18 23:54)
                                            그게 고통을 호소하면서 어렵게 쓴 작성자분에게 할 이야기는 아닌듯 해서요. 
                                            다른 것도 아니고, 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라는 글인데.. 
                                            여름아님도 수술받으셨는데, 그렇지 않은 케이스라면 또 모르겠습니다. 왜 이렇게 가볍게 댓글들을..
                                            •  레빈슨님
                                            • (2017-03-18 23:56)
                                              여름아님/ 뭐가 근거가 부족해요. 수천만대 폰중에 몇십대만 터져도 난리가 나고, 이 수술의 부작용은 확률적으로 그보다 훨 더 심한 케이스인데요
                                              •  레드박스님
                                              • (2017-03-18 23:56)
                                                여름아님 일단 안구건조 라는게 안구가 건조한 증상뿐만 아니라 위에 설명했듯이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고 그 다양한 증상을 안구건조라고 의사는 설명합니다. 의외로 후유증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아요. 근데 시술한 의사는 인공눈물 넣으면서 기다려보자라는 말 밖에 안합니다. 안구의 신경은 뇌 목근육 안면 근육과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잘못하면 안구의 문제로 끝나지 않아요.
                                                •  여름아님
                                                • (2017-03-18 23:58)
                                                  레드박스님
                                                  눈 수술하는데 그런것도 안 알아보고 할까요?
                                                  그렇게 성급하게 결정할 사람이라면 이런 글도 안 찾아볼것 같네요
                                                  저도 09년에 라섹 했구요 수술후 빛번짐 있지만 만족합니다
                                                  w.ClienS
                                                  •  레빈슨님
                                                  • (2017-03-19 00:00)
                                                    여름아님, 만족은 혼자하시구요. 저처럼 고민중인 사람한테는 필요한 정보 맞아요. 정말 성의 없이 댓글 다시는듯 합니다. 
                                                    본인도 직접 겪고 있는 '빛 번짐'을 이런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다고 말하시다니 참;;
                                                    •  레드박스님
                                                    • (2017-03-19 00:02)
                                                      제가 의도하고자 하는 바는 라섹 라식이 시술이 되지 않는겁니다. 다들 자기한테 정말 필요한 수술인지 한번 생각해보고, 후유증에 대해 사회적으로 생각해봐야죠. 라식 라섹 하는 안과병원은 그토록 많은데 부작용을 제대로 다루는 병원은 몇몇 안됩니다. 부작용이 일어났을때 어떻게 대처 해야하는지 안과의들 조차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만큼 안구는 민감한 영역이니 많이 알아보고 수술후라도 부작용이 생기면 대처할 수 있어요. 아니면 엄청 고생합니다.
                                                      • 시발원숭이님
                                                      • (2017-03-18 23:52)
                                                        위험성을 인지하고 감수하라는 정도면 충분한데 글의 뉘앙스가 위험하니까 하지말라는 쪽으로 치우친 느낌이 없잖아 있네요
                                                        • 현실을직시님
                                                        • (2017-03-18 23:54)
                                                          저도 라섹후 비문증으로 엄청 고생했습니다 ㅎㅎ
                                                          지금은 그것도 적응이 되어버려서 뭐 일상생활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오른쪽눈은 비문증 때문에 글읽는데 불편한점이 있죠 ...
                                                          갠적으로 다시 라섹 할래 ? 그러면... 아 정말 편하고 좋지만 ....
                                                          고민해볼것 같네요
                                                          • 씨봐님
                                                          • (2017-03-18 23:55)
                                                            안구건조로 인한 각막미란으로 점점 시력교정이 안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 아르케님
                                                            • (2017-03-18 23:55)
                                                              라식 라섹은 성형수술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자신 선택이죠. 저는 라섹한지 8년 됐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물론 부작용으로 빛번짐 좀 있긴합니다. 그래도 누군가 한다고 하면 항상 추천해요
                                                              •  geegee님
                                                              • (2017-03-19 00:00)
                                                                +1 누구의 강요도 아니고 병원에서도 충분히 고지를 하고, 수술받는 사람도 보통 알아보고 결정하죠. 저는 스마일 라식했는데 좋네요.
                                                                • 후허어억님
                                                                • (2017-03-18 23:56)
                                                                  참고로 각막 절삭을 이용한 시력 교정 수술은 1970년 후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from CV
                                                                  • 볶음국수님
                                                                  • (2017-03-19 00:02)
                                                                    저는 일단 주변에 하는사람들 지켜본다음 라식한지 4년차인데.. 너무좋아요. 처음 1년동안은 인공눈물 열심히 넣었습니다. 빛번짐은 원래도 있었지만 심해져서 야간운전 한 3개월은 안했고 지금도 불편하다고 느낍니다. 장르소설 매일 1시간 이상씩보고 몰아볼때도 있는대 시력은 저하 없어요 아직까지. 근데 너무 편하고 좋아요. 남자에요. 얼굴 더 못나졌어요. 그래도 너무 편해요. 천만원 주고도 힐거같아요.
                                                                    • (2017-03-19 00:09)
                                                                      전 부작용이 없어서 그런지 살면서 가장 잘한 일 중 상위권인 듯 하네요
                                                                      • Mondaine님
                                                                      • (2017-03-19 00:41)
                                                                        벌써 17년 전입니다만, 제가 군대에서 소위 의병전역 업무 담당하던 시절에 
                                                                        강남역 모 안과에서 라식수술한 후에 수술이 잘못 되어 한쪽 눈 실명하여 제대시킨 사람은 있습니다. 
                                                                        당시에 의사가 잘못을 인정한 서류를 본 기억이 생생하네요.
                                                                        • 달샤베트님
                                                                        • (2017-03-19 01:48)
                                                                          안구건조증은 안압상승으로 이어지던데 안압상은은 또 녹내장으로 이어지더라고요

                                                                          콘택트렌즈 한달짜리 느낌이 영 이상하네여 0 초딩두부      940  223.♡.178.238  2017-08-25 18:26:25 원래 1개월짜리 쿠X비전 바X오피니티 토릭 쓰고있는데 1개월짜리 렌즈 앞...